대학안내

학장인사말

Welcome to
College of Global Leaders

영남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남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장 사진

글로벌 리더 양성의 요람,
영남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GL)을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영남대학교는 과거 77년의 역사를 기반으로 인류사회 번영에 공헌하는 Y형 폴리매스 양성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위한 미래 77년을 향하여 출발하였습니다. 디지털 기술 혁명으로 국제사회가 동시간 초연결되는 급변의 사회환경을 맞이하여, 우리 대학은 새로운 국제사회에서 자신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연결하고, 나눔, 봉사, 창조의 공유가치를 실현할 인재 양성을 위해 2023년 3월에 글로벌인재대학(GL)을 출범시켰습니다. 글로벌인재대학은 우수한 교수진과 글로벌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민의 품격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배출하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글로벌인재대학은 중국언어문화학과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 글로벌교육학부(글로벌한국어교육전공) · 글로벌비즈니스학과 · 글로벌통번역학부(영어통번역전공, 응용중국어통번역전공) 및 외국인 유학생의 교육을 전담하는 글로벌학부, 글로벌교양학부 등의 4개 학부와 3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학(부)과에는 30여명의 우수한 교수진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소양, 소통, 협업, 그리고 글로벌 실무 능력 함양을 위해 전문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60여 국가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국제사회에서 자신의 전공지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글로벌 교류 플랫폼을 보다 확고하고 다양하게 구축하고자 합니다.

글로벌인재대학의 글로벌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 여러분이 국제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고, 자신의 꿈과 목표 달성을 위해 매진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영남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장우재호

The Cradle of Global Leadership in the Future of the International Society!